관리 메뉴

맑음 때때로 말랑말랑

Google Currents 둘러보기 & 발행했어요 ;) - 구글커런트/매거진/발행하기/둘러보기/어플소개/앱소개 본문

Blogging/BlogTechlog

Google Currents 둘러보기 & 발행했어요 ;) - 구글커런트/매거진/발행하기/둘러보기/어플소개/앱소개

지노쥬 2011. 12. 16. 23:36


며칠전에 런칭한 구글의 새로운 RSS피드 구독 서비스,,
구글커런트, Google Currents
 
좀 예쁜 스마트폰용 구글리더의 기능과 더불어서 

나만의 매거진을 만들 수 있다고 해서 블로거들에게 큰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는 것 같아요
저도 트렌드를 따라서 다운받아 보았어요


안드로이드 - 용량은 5메가 정도 되는 것 같아요


다운받고 실행시키면 이렇게 뜹니다
구글 어카운트 연결시키고 나서 설정창이 떠요
글씨체랑 동기화 등등 설정할 수 있어요
초기에 궂이 따로 설정할건 없어요 ;) 



다음에 튜토리얼이 떠요
영어로만 지원되는 어플이라 전부 영어로 되어있어요
그냥 구글 커런트가 뭔지 알려주는 짧은 튜토리얼~
별 내용없어요ㅋㅋㅋ 








구글커런트 첫페이지, 홈 화면이에요
라이브러리와 트렌딩이 있는데 
라이브러리가 내가 구독하는 걸 모아놓은 곳이고 트렌딩은 최신뉴스들이 보여요
위에 이미지들은 내가 구독하는 매거진들의 그림이 뜨네요



일단 구독기능이 가장 중요한 기능이니깐 - 
Add more trends 누르면 추가할 수 있는 컨텐츠들이 떠요
내 구글리더도 불러올 수 있어요 (구글의 이런 통합서비스 너무 좋아요 ㅋㅋㅋ)
두번째 화면이 제 구글리더 목록
추천 라이브러리도 있구요 맘에드는 카테고리 설정해서 탑 뉴스도 구독할 수 있어요
추천카테고리에는 물론 영어로 된 해외 컨텐츠들밖에 없답니당



Hollywood Life 를 구독해보았어요 ㅋㅅㅋ
완전 깔끔하게 나오네요... 왜 내껀 이렇게 안될까요










제 라이브러리에 있는 제가 발행한 매거진. 클릭하면 대표컨텐츠로 첫번째 블로그 내용이 나오네요 


일단 컨텐츠 내용이 목록으로 떠요 
그 중 하나를 클릭하면 로뒹~ 쪼금 느리네요ㅎ
이미지 잘 나오고~ 글씨들은 잘 보이는데 글씨크기 조절은 하나도 반영안되요 근데 글씨 색깔은 반영되네요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들은 잘 불러오는데
네이버 블로그의 글들은 이미지 송출 안되구요, 글도 짤려요ㅠㅠ 우씡ㅜㅜ





공유기능!!
블루투스 카톡 틱톡 메모 페북 트위터 이메일 전부다 공유 가능해요 






구글커런트의 장점은 나의 모든 RSS를 한꺼번에 발행해 나만의 매거진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죠
 
저는 
저의 블로그 두개와 구글플러스와 트위터, 핀터레스트까지 발행해버렸어요


 
독바에 책모양 클릭하시면 제 매거진의 모든 컨텐츠를 부분부분 한꺼번에 보실 수 있어요 이렇게▼ 좀길어요 



근데요... 어제 보였던 글이랑 오늘보였던 글이랑 달라요 ㅡㅡ
최근글은 잘 나오는데 (업뎃이 조금 느린거 빼고는) 
근데 좀 오래된 글들은 막 복불복으로 나오네요;;;





암튼 나만의 매거진을 발행한다는 개념이 너무 좋네요+_+
특히 저는 블로그 두개를 운영하니깐
이렇게 한꺼번에 뭉쳐서 발행하는게 뭔가 의미 있고 좋아요 ㅋㅅㅋ

블로그는 두개 여야 하지만
블로그 두개와 내 소셜액티비티까지 다 같이 발행해버리는거 너무 좋아요 
진짜 나만의 매거진이 만들어지는 것 같은!! :))


제 매거진의 이름은 xoxo with all my hearts 입니다♥
혹시 구독하시고 싶으신분들은 완전사랑해요 뿌잉뿌잉
어떻게 추가하는지는 몰라요 ^-^ㅋㅋㅋㅋㅋ 






아, 아이패드에서 다운받으려고 하니까 자꾸 앱스토어에 없다고 뜨네요ㅠ
왜그럴까요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