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맑음 때때로 말랑말랑

네이버 메인 입성 후 트래픽 분석해보기 본문

Blogging/BlogTechlog

네이버 메인 입성 후 트래픽 분석해보기

지노쥬 2012. 10. 24. 10:30

네이버 메인 입성 후 트래픽 분석해보기





제 다른 블로그의 글이 그저께 네이버 메인에 입성을 했구요,

그날 하루 방문자는 위와 같이 14만 9천,

약 15만이라고 치겠습니다 허허


현재 그 블로그의 평균 방문자는 400명입니다.


무튼 네이버 메인 트래픽으로 인해 엄청난 방문자수와 페이지뷰를

하룻동안 누릴 수 있었는데요,

트래픽을 자세히 분석해보고자^^






같은 카테고리의 다른 글도 조회수 증가


보니 그 메인 포스트 말고도 다른 9개의 포스트가 같이 조회수가 엄청 증가했습니다.

물론 10배에서 100배 차이가 있긴 하지만,

제 평균 데일리 포스트 조회수는 아래와 같이 수십 정도를 맴돌아요.








네이버 메인에 입성하고 하룻동안 탑10을 찍은 포스트는 물론

메인 포스트 앞뒤로 해서 해당 카테고리의 10개 포스트였어요. 

카테고리 목록을 열어보면 나오는 포스트들인데요, 

신기하게도 이 옷장 카테고리의 최근글 10개 중에 1개만 누락되었더라구요.

탑10에 들지 못한 이 목록의 글은

오스트리치백/타조백/오스트리치가방... 포스트입니다.



다른 포스트들과의 제목길이가 확연히 차이가 있긴 합니다만..

오스트리치백.... 제목이 제일 길죠

근데 그 다음으로 긴 에잇세컨즈 포스트는 또 상위를 당당히 차지했습니다..

이런 알 수 없는 네이버 방문자들 같으니라구.....






눈에 안들어오는 제목인 것 같기도 합니다;;

에잇세컨즈(8Seconds): 8초만에 매력을 

오스트리치백/타조백/오스트리치가방/오


여백없이 너무 키워드만 나열해 놓았더니 사람들 눈에 잘 안들어오나봅니다.

게다가 저 오스트리치백은 도대체가 읽히지 않던 글이긴 합니다...ㅋㅋㅋ큐ㅠㅠ

아직도 블로거의 길은 멀고도 험하네요ㅎㅎ






네이버 메인에 입성해도 검색유입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음


한가지더 확인해보고 싶었던 것은

네이버 메인에 입성하였을 때 검색유입에 영향을 주는 가 였는데요,

네이버 메인에 입성한 그 날, 해당 키워드인 '머스타드코디'가 유입률이 얼마나 되나 봤더니

겨우 8위를 맴도네요...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하지는 못할망정...!!!

결론은 네이버메인입성과 검색결과는 아무런 상관관계가 없다는 사실..


게다가 하루가 지나고 검색통계를 확인해본 결과

머스타드 코디 키워드는 아예 순위에도 들지 못했습니당....ㅎ







그러니까 결론은 네이버메인은 그저 하루 트래픽이 왕창 늘어나고

또 구독자수를 조금 늘릴 수 있는 정도의 효과 뿐인것 같네요

그래도 그게 어디야 ㅋㅋㅋㅋㅋ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