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맑음 때때로 말랑말랑

블로그 중복글 발행, 구글은 얄짤없네요 본문

Blogging/BlogTechlog

블로그 중복글 발행, 구글은 얄짤없네요

지노쥬 2012. 10. 19. 10:01


워드프레스와 구글블로거에 똑같은 글을 동시에 발행해 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유저와의 소통과 블로거유저와의 소통을 두배로 늘릴 수 있을 까 싶어서 시작했는데요, 




10월 8일부터 같이 발행하기 시작해서 17일까지 약 열흘간을 같은 글을 밸행했더니

방문자수가 이렇게 떨어지는군요 ^^

18일날 중복글을 전부 삭제했더니 다시 방문자수가 올라갔습니다. 다시 올라가겠죠?


워드프레스에 발행하고 구글블로거에 발행했더니 블로거는 처참하게 뒤로 밀려납니당...





네이버와 다음의 경우도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5초 차이이긴 하지만 네이버에 먼저 발행하고 다음에 발행하였습니다.

먼저 발행한 네이버블로그는 네이버 검색 결과에 잘 나오지만 검색상단으로 가는 것은 무리였고, 

다음 블로그는 죽어갔으나 다음검색결과에 노출되기는 하더군요


순서를 바꾸어 다음에 먼저 발행하고 네이버에 발행했을 때에는

사실.. 별반 다른 차이가 없었습니다 ㅋㅋㅋㅋㅋ

네이버 검색로직 이상햌ㅋㅋㅋㅋㅋ


하지만 구글은 얄짤없네요..ㅋㅋㅋㅋ





자세한 사항은 구글 웹마스터 도구의 중복 컨텐츠 페이지를 읽어봐야 알겠지만,

뭐 같은 내용을 포함한 페이지를 뭔가 나타낼 수 있는 방법이 있긴 있나봐요






아무튼

결론은 네이버/다음과는 다르게

얄.짤.없.는. 구글이라는 사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