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맑음 때때로 말랑말랑

[그림체예쁜웹툰추천] 음대 캠퍼스 라이프 MY OH 본문

Blogging/ETClog

[그림체예쁜웹툰추천] 음대 캠퍼스 라이프 MY OH

지노쥬 2013. 9. 5. 09:56

[그림체예쁜웹툰추천] 음대 캠퍼스 라이프 MY OH





그림체 예쁜 웹툰 추천합니당 :) 

네이버 수요웹툰 마이오

박카린 작가님 것.




내가 음악을 좋아하고 또 특히 오케스트라를 좋아하기에 이 웹툰을 보게 된 것도 맞지만,

이 웹툰은 사실 음악 이야기나 오케스트라 이야기보단 음대'생'들 이야기에 가까운듯 하다 ㅋㅋ


정말 음대생들의 캠퍼스 라이프에 대한 이야기,

대학생으로써 보면서 재미도 있고, 또 음대에 대한 환상도 생기고(????)






바로 이 세명이 주인공..


아, 

이 웹툰은 (아직까진?) 러브라인은 없다.




어쩃든, 이 웹툰은 요즘 내가 제일 좋아하는 웹툰> <

그림체가 예쁘고 색깔도 산뜻하니 곱고!


그리고 작가의 유머가 ㅋㅋㅋ 진짜 너무 웃겨서 좋아하는 웹툰 ㅋㅋㅋㅋ

정말 바보같은데 엄청 천재같은 유머콤비 ㅎ_ㅎ

캐릭터들의 성격들이 다 미워할 수 없는 성격들이고..

그 안맞는 성격들이 만나서 이루어내는 유머가 너무너무 재밌당 ㅎㅎ



한가지 안타까운건 웹툰 제목ㅜ

MY OH는 이들의 오케스트라 이름인데,

이 웹툰 제목 자체가 조금 다른 사람들에게 어필하기가 어려운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엄청 고퀄이고, 실제로 별점도 엄청 높은데 막상 조회수가 조금 적음.




애니메이션이나 드라마 였다면 음향효과를 빠밤하게 줄 수 있어서 더욱 풍성한 작품이 될 수 있었을텐데 그게 좀 아쉽다 ㅠ

네이버 웹툰으로도 브금 첨부가 가능한 것 같긴 하던데, 그런것도 뭔가 제약이 있는듯.

그리고 또 하나는, 음대생들이 곡을 악보 정석대로 연주하는게 아니고 지네 맘대로 편곡하고 또 지들 느낌 살려서

연주하고 하는 장면들이 있는데, 그건 도대체 어떻게 연주되는지 알 길이 없다는 것이 아쉽다 ㅠ

그냥 악보 정석에 내 상상력을 동원해야하니 ... 

실제로 음대생들이 어떤 식으로 편곡을 해서 연주하거나 하는 걸 듣고싶은데..





아무튼 일단 주인공들은 잘 생겨야 하나보다 ㅋㅋㅋ 


피아니스트 유치선,

바이올리니스트 허세경,

첼리스트 차우현


이렇게 세 명이 베프+개그콤비+오케멤버.




음대가 실제로 이런진 모르겠지만


뭔가 음대 로망이 생기는 것 같다 ㅋㅋㅋ








인기많은 주인공

아니 인기가 많아서 주인공?








색감 ㅜㅜ


바이올린 비주얼 ㄷㄷ


암튼 허세경은 천재인데 바보같은 캐릭터


이런 캐릭터 너무 좋다 ㅋㅋㅋㅋ

천재인데 바보캐릭터 ㅋㅋㅋㅋ







유치선은 음.. 뭐랄까 한마디로 정의내리기 어렵지만.. 


똑부러지면서 바보같은 캐릭터...? ㅋㅋㅋㅋ







우현은 착한데 바보같은 캐릭터 ㅋㅋ큐ㅠㅠㅠ


다바보같애 ㅋㅋㅋㅋㅋㅋ





아무튼 -


산뜻한 색감이랑 그림체 좋다 :)


사실 저 엄청 순정만화처럼 생긴 바이올리니스트를 제외하고는


나머지 인물들이 엄청 출중나게 잘생기고 막 그런것도 아닌데


이 캐릭터들 하나하나가 다 너무 매력이 있다.


진짜 이런 친구 있었으면 좋겠는 ㅎㅎ




음대 캠퍼스 라이프라는게 신선하면서도


대학생들의 공통된 고민?도 드러나고 있어 공감도 되고 -


스토리가 막 엄청 빠져들어서 볼 판타지 같은 웹툰도 아닌데


그냥 그림체가 이쁘고 또 저 캐릭터들이 다 너무 좋아서 빠져들어서 보게된다 ㅎㅎ













'Blogging > ETClog'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론주제 CSR / CSV  (0) 2014.09.22
잡생각  (0) 2014.09.22
영화<블러드>원작애니 - 블러드플러스  (0) 2013.06.25
대학생활을 그린 웹툰 - 치즈인더트랩  (5) 2013.04.11
예쁜 웹툰 추천 - 열아홉스물하나  (1) 2013.03.14
Comments